[Samba] [질문] 파일 읽기 이력 남기기

이호준 juny0516 at samsung.com
Sun May 5 23:16:02 GMT 2002

	파일을 열어본 내역을 DB에 기록하려고 합니다.

	현재 제가 파악하기로는 Client에서

	SMBreadX 메세지를 통해 요청하고 smbd 데몬이

	요청한 크기만큼 화일을 읽어 Client로 보내주는 과정을

	반복적해서 전송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소스중 /smbd/reply.c에서 있는 함수

	reply_read_and_X()에서 수행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파일을 읽었다는 기록을 한번만 남기고자

         하는데 화일을 처음 읽을때, 마지막 부분을 읽을때, 등등

         여러 시점을 잡아서 해봐도 찾을 수가 없읍니다.

         Samba와 윈도우 탐색기에서 테스트를 하고 있는데 윈도우 탐색기

         에서 화일을 다 받았다는 것을 어떻게 알수 있는지 쩝..

	방법을 아시는 분은 알려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이만..